All about Biotechnology, 바이오텍의 모든 것

블로그 주인장 이야기/책 영화 음악 그리고

쿵푸팬더(Kung Fu Panda, 2008)와 Randall Duk Kim (김덕문)

바이오매니아 2008. 6. 23. 01:31
728x90

쿵푸팬더를 봤습니다. 드림웍스스럽게 재미있는 영화였습니다. 아이들 즐겁게 해주려고 보러 갔는데 오히려 제가 더 즐거웠습니다. 70년대 홍콩 무협영화를 즐겁게 본 추억이 있다면 더욱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영화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쿵푸팬더가 깐느 비경쟁부문에 출품되었고 배부른 킹콩의 잭블랙 (주인공 포), 배부른 안젤리나 졸리 (타이그리스), 더스틴 호프만 (시푸)의 사진들이 언론에 많이 보도되었죠. 그 외에도 바이퍼 역의 루시 리우, 몽키 역의 성룡 등도 반가운 이름들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짜 팬더스러운 잭 블랙)


그런데 엔딩 크레딧을 보다가 반가운 이름을 발견하였으니 바로 대사부 우그웨이의 목소리를 담당한 Randall Duk Kim 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그웨이 사범님, 내가 Dragon Warrior 라굽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그웨이 대사범이 떠나는 멋진 장면... 믿어라!)
 

 

예전 포스팅에 언급한 대로 한국 이름으로는 김덕문(?)이라고 불리우는 이 분이 대중에게 알려진 것은 아마 매트릭스 2(The Matrix Reloaded) 때문일 겁니다. 바로 그 유명한 key maker 역이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확실하게 Randall Duk Kim이라는 이름과 얼굴을 알렸던 영화 The Matrix Reloaded)


매트릭스 릴로디드 이전에 이미 <리플레이스먼트 킬러>나 주윤발, 조디 포스터 주연의 <애나 앤드 킹> (Anna and the King, 1999) 등에 출연을 했었지만 매트릭스 릴로디드 이후에 영화 <게이사의 추억>에서 장쯔이의 미즈아게 대상인 닥터 크랩으로 나오면서 좀 더 확실하게 우리나라 관객들에게 인식이 된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욕 많이 먹었던 영화, 게이샤의 추억에서 장쯔이를 돈으로 산 남자, Dr. Crab)


하지만 사실 Randall Kim 선생님은 재미교포 3세로서 원래 연극 쪽에서는 유명한 배우라고 합니다. 이미 American Players Theatre (Spring Green, Wisconsin)이라는 극단의 공동설립자로서 20년 넘게 세익스피어 고전 연극을 주로 연기한 베테랑 연극배우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어왕과 베니스의 상인 셔일록으로 열연 중인 모습)

 

 

최근 우리 배우들의 미국 진출이나 미국에서 한국계 배우들의 활약에 대한 기사가 많이 나오는데 의외로 쿵푸팬더에서 Randall Duk Kim 선생님에 대한 기사는 거의 없는 것 같아서 한 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최근에는 Shakespearean Audition Monologues CD를 만드시기도 하는 것 같던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많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 홈페이지도 있으니까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randalldukkim.com/


* 본문의 사진들의 출처는 씨네21, randalldukkim.com 그리고 http://www.hotflick.net/celebs/randall_duk_kim.html 임을 밝힙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