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도자 9대 장수비결
그것은 ①잡곡을 많이(多粗粮) ②고기는 적게(少肉) ③하루 25종의 식품을 골고루 섭취(25種食物)하고, ④70%만 배부르게(七成飽) 먹으며 ⑤간식은 두 번(兩頓零食) 먹되 요구르트 반 잔이나 견과류 혹은 과일을 조금만 먹는다는 것이다. 또 ⑥요리는 저염(低鹽)·저지방(低脂)·고섬유질(高纖維)식으로 만들며 ⑦심장기능 강화와 뇌 건강을 위해 살구씨(杏仁), 참깨(芝麻), 호도(核桃), 포도주(葡萄酒) 등을 많이 섭취하고 ⑧음주 전 반드시 비타민B가 풍부한 식품(維生素B群)으로 가볍게 요기하며 ⑨지속적으로 운동(鍛煉身體)을 한다는 것이다.

세상에 비결은 없다니까요. 다 아는 이야기죠. 다만 실천의 문제일 뿐....
다만 살구씨는 조금 조심하는 편이 좋습니다. 살구씨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시안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한 때는 항암활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었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고 오히려 살구씨를 과량 섭취하면 시안화수소(Hydrogen cyanide, HCN)라는 맹독 물질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물성 식중독의 하나입니다. 물론 약간의 독은 약이 되기도 합니다만 많이 섭취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한 때 살구씨 열풍이 불었는데 요즘은 살구씨 제품이 별로 없는 이유죠.  

Posted by 바이오매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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