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Biotechnology, 바이오텍의 모든 것

이전 바이오텍 카테고리/BT industry

페놀박피술???

바이오매니아 2009. 8. 3. 10:04
728x90
"페놀박피술로 괴물" 피해자들의 장탄식
`페놀 박피'로 얼굴 60%에 화상을 입고 3급 장애판정을 받은 A(40.여)씨는 3일 연합뉴스와 전화통화에서 고통을 호소하며 울먹였다. A씨는 상담실장과 원장을 차례로 만났을 때 "`심부피부재생술'을 하면 부작용도 전혀 없고, 간단한 방법으로 기미를 100% 없앨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시술을 결심했다.당시 페놀성분을 쓴다고 설명했다면 시술을 받았을 리 만무하다는 게 A씨의 전언이다. 사흘 뒤 1천200만원을 주고 박피술을 받은 A씨는 마취에서 깨어나자마자 얼굴이 타는 듯한 통증을 느꼈으나 P원장은 "시술이 잘됐다. 연고를 바르고 한 달 뒤에 찾아오라"며 그를 집으로 돌려보냈다.

얼마나 일반적인 방법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페놀 박피는 남자들이 많이 경험하곤 하지요. 바로 이 약품을 사용할 때 말입니다. 

원료약품의 분량 : 100ml중 살리실산(약전)·························10g 페 놀(약전)·····························0.5g dl-캄파(약전)····························0.5g (출처 경남제약 홈페이지)



바르고 나면 새 하얀 속살이 뽀송뽀송하게 올라오는데... T T

우와, 그런데 박피술 정보를 찾다보니까 심층박피에는 50% phenol을 사용한다고 하는군요. (PM 속 페놀 농도의 100배입니다. 허걱! 그렇다고 PM보다 100배 독하다, 이런 소문 내진 말아주세요!!! 괴담의 근원이 되고 싶진 않습니다.) 표층박피에는 10-25% TCA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완전 protein precipitation 실험이네요. 그래도 시술 자체는 흔히(?) 사용하는 방법인가 봅니다. 35개국에서 2만명 이상이 시술받았다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