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이어 YTN 사이언스TV의 <과학, 미래를 열다>에 극한미생물 두번째 이야기, "극한의 위대한 발견II"가 방송되었습니다. 이번 주의 내용은 바이오에너지, 심해저탐사, 우주생물학, 쓰레기처리, 메탄균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지난 주 것과 함께 극한미생물의 응용에 대한 간단한 리뷰가 될 것도 같습니다. 극한미생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번에 말씀드린대로 모바일에서는 아예 재생이 안되는 것 같고 크롬에서도 화면이 깨지니까 익스플로러로 보시거나 모바일에서는 YTN 사이언스 앱을 깔아야 합니다 

컴퓨터에선 이 이미지를 누르시면 동영상 보기로 이동합니다.(모바일은 안되는 듯)


이번 방송 내용 중에는 해양과학기술원 이정현/강성균 박사팀의 바이오수소이야기나 생명공학연구원 김병찬 박사팀의 이야기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국내 연구자들의 훌륭한 연구들을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내용들은 지난 번 신라대학교 극한미생물연구소 개소기념 심포지엄에서 발표된 내용이기도 합니다. 물론 <과학, 미래를 열다> 프로그램이 주로 과학이 열어갈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장미빛 미래만 너무 긍정적으로 이야기한 측면이 있는데 그건 좀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바이오매니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