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Biotechnology, 바이오텍의 모든 것

블로그 주인장 이야기/시사 Commentary

프랑스 국가대표 팀의 훈련 보이콧을 보고

바이오매니아 2010. 6. 21. 01:23
728x90
프랑스, 훈련 보이콧…'아넬카 축출'에 항의
AP통신은 21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선수단이 아넬카의 퇴출에 항의해 이날 훈련 거부를 선언했고 이와 관련한 성명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프랑스축구협회는 아넬카가 18일 멕시코와의 A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전반전이 끝난 뒤 감독의 전술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며 욕설을 퍼부었다면서 아넬카를 대표팀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선수들은 항의의 뜻을 전했고 선수들이 직접 작성한 성명서를 레몽 도메네크 감독(58)이 발표했다. 선수단은 성명서를 통해 "프랑스축구협회는 팀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다. 그들은 오로지 언론의 보도를 통해서 결정을 내렸다"며 "(아넬카를 퇴출한 결정에 대해) 우리의 반대 의사를 축구협회에 보여주기 위해 오늘 훈련에 참가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도메네크 감독 역시 최근 인터뷰에서 "아넬카와의 일은 심각한 충돌이 아니었다. 아넬카가 혼잣말을 중얼거렸을 뿐이었다"며 "이것이 신문 1면에 대문짝만하게 실리면서 중요한 일이 되고 말았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같았으면 국가 중대사를 남겨두고 국익을 저해하는 반사회적 인간들이라고 융단 폭격을 받았을 것 같으나 프랑스는 선수들 뿐만 아니라 감독까지 축구협회의 처사에 대해 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월드컵에서의 좋은 성적이라는 목표를 앞두고 저러한 행동을 하는 것이 과연 지혜로운 일일지 생각해볼 여지는 있겠으나 그래도 뻑하면 온 국민이 국익으로 몰빵하는 분위기에서 저런 사소한(?) 반란이 약간 부럽기도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