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Biotechnology, 바이오텍의 모든 것

블로그 주인장 이야기/책 영화 음악 그리고

영화를 위해 살찌운 배우들, 세계기록은?

바이오매니아 2008. 10. 31. 15:23
이번 주 FM 모닝쇼에서 천고마비, 살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 심심해서 찾아본 내용들입니다. 아마 이 외에도 많이들 있을 것입니다만 제가 기억나는 것들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찌운 몸무게는 인터뷰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가급적이면 여러번 언급된 것으로 했습니다.

1. <코르셋>의 이혜은

아마 가장 먼저 생각나는 국내배우일 겁니다. 이경영과 함께 주연했던 영화 <코르셋>은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풍자를 정면으로 다뤘던 영화였죠. 맨 마지막에 많은 배우들이 속옷바람에 사진을 찍어서 유명했던 영화인데, 이혜은씨는 약 16kg 정도를 찌웠다고 합니다. 영화찍고 몸무게가 다시 돌아오지 않아서 약간 고생을 한 것 같다고도 하지요.



2. <역도산>의 설경구

누가 뭐래도 대한민국의 고무줄 몸무게의 대명사는 설경구씨죠. 영화 <역도산>을 위해 약 26-28kg 정도 살을 찌웠고, 다시 두유, 두부, 야채와 단백질 식사, 혹독한 유산소 운동으로 살을 뺐습니다. <그 놈 목소리>에서는 아이가 유괴당한 아빠의 초최한 모습 때문에 살을 더 뺐고, 강철중을 위해서는 다시 15kg을 증량했던 대한민국 대표 고무줄. 

100kg 가까운 역도산

빼빼말랐던 오아시스

 


3. <천하장사 마돈나>의 류덕환

<웰컴 투 동막골>에서는 애띤 얼굴의 인민군이었지만 <천하장사 마돈나>에서 씨름 선수로 나오기 위해 살을 26kg 정도 찌웠다는 유덕환. <우리 동네>에서는 또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나타났었습니다. 젊은 배우들 중에 근성있는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연기도 잘하구요.

 

4. <성난 황소> (분노의 주먹)의 로버트 드 니로

원조 고무줄의 대명사 로버트 드 니로. <성난 황소>에서는 영화 중간에 60파운드 (약 27kg)를 찌웠습니다. IMDB의 설명에 따르면 당시까지는 영화때문에 살찌운 세계기록(7년 뒤에 깨어졌습니다.)이었고 더욱 놀라운 것은 한 영화에서 권투선수로도 나오고 은퇴한 뚱보로도 나온다는 사실. 이 영화로 1981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같은 영화에서 이렇게 만들다니...(http://theshermanfoundation.blogspot.com/2008/03/body-transformed.html)



5. <몬스터>샤를리즈 테론 (Charlize Theron)

남아공 출신의 여배우 샤를리즈 테론이 영화 <몬스터>에서 살인마로 변하면서 찌운 몸무게는 15kg 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2004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및 골든글로브를 휩쓸었으니 고생한 보람이 있었지요.

www.breakitdownblog.com



6. <브리짓죤스 다이어리>의 르네 젤위거 (Renée Zellweger)

우리나라 판 삼순이라고 할 만한, 또는 김삼순의 모델이라고 할 만한 영화 <브리짓 죤스 다이어리>의 여주인공 르네 젤위거도 이 영화를 위행 20파운드 (약 9kg)을 찌웠다고 합니다.  덕분에 2002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지만 아쉽게 수상에는 실패했죠. 이 영화 찍으며 담배도 거의 1000개피 넘게 피웠다고 하고 영국식 액센트 공부도 많이 하고, 아무튼 고생은 많이 한 것 같습니다. 다행이 2004년 콜드 마운틴으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은 받았죠.

www.cinecultist.com/archives/renee1.jpg


7. <내 이름은 김삼순>의 김선아

브리짓 존스의 다이어리와 비슷한 느낌의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을 위해 김선아씨도 이 드라마를 위해 약 6-8 kg 정도 살을 찌웠다고 합니다. 덕분에 MBC 연기대상을 수상했지요.



8. <알리>의 윌 스미스

가수와 배우를 넘나들었던 윌 스미스는 사실 호리호리한 이미지였는데 세계 헤비급 챔피언인 알리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몸을 불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18kg을 찌우면서 혹독한 권투 트레이닝도 거의 1년을 받았다고 하네요. 역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었으나 물먹었고, 2007년 The Pursuit of Happyness 에서도 포레스트 휘태커에게 물을 먹었습니다. 언젠가는 기회가 오겠죠. 




9. <풀 메탈 자켓>의 빈센트 도노프리오 (Vincent D'Onofrio, 세계기록 보유자???)

현재까지 영화때문에 살찌운 세계기록 보유자는 빈센트 도노프리오라고 합니다. 사실 좀 생소한 배우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맨 인 블랙> 1편의 악당역으로 나왔었고 미국 TV 시리즈  Law & Order에 나오는 배우죠. 스탠리 큐브릭의 영화 Full metal Jacket에서 무려 70파운드 (약 32kg)을 찌워서 현재까지 세계기록이라는 IMDB의 설명입니다.

 

www.ew.com

http://cacklinrose.wordpress.com/




뭐 이외에도 찾아보면 많이 더 있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여기까지네요. 영화배우가 아니라 군대면제나 방위 받으려고 뺐다가 찌웠다가 한 사람들은 좀 알고 있습니다만...^^

아무튼 살을 많이 찌웠다 뺐다 하는 것은 건강에 별로 좋지는 않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