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Biotechnology, 바이오텍의 모든 것

Socially Dangerous

아침에 먹는 시리얼…차라리 굶는게 낫다?

바이오매니아 2010. 7. 5. 12:06
728x90
아침에 먹는 시리얼…차라리 굶는게 낫다?
그러나 시리얼을 매일 아침 밥 대신 또는 간식으로 먹었을 경우 건강에는 그리 좋지 않다는 지적이다. 설탕 함량은 높고 칼로리는 낮추는 등 불균형한 영양섭취를 조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설탕 함량이 높아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어렸을 때부터 단맛에 길들여지게 만드는 것은 물론 학습이나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이나 필수지방산이 부족한 것도 문제다. (중략)

그러나 전문가들은 아침밥을 굶는 것보다는 시리얼을 챙겨먹는 것이 낫지만 자칫 반복된 섭취로 아이들의 입맛은 물론 성장기 필요한 영양성분 부족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바빠서 블로그도 거의 방치하고 있는데 제목보고 얼씨구? 하는 마음으로 클릭했습니다. 하지만 본문 중에는 아침밥을 굶는 것보다는 시리얼을 챙겨먹는 것이 낫다는, 전형적인 낚시 기사군요. 씨리얼이 너무 달다는 것은 뭐 그런대로 이해가 가지만 이 역시 저당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요. 게다가 보통 씨리얼과 우유를 함께 먹기 때문에 대부분은 단백질이나 지방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런 비판은 씨리얼을 물에 말아 먹을 때나 할 수 있는 비판이 아닌가 싶네요. 굶는 것보다 씨리얼 먹는 것은 훨씬 낫다고 봅니다. 게다가 몸에 좋은 식이섬유, 식이섬유 하는데 씨리얼이야말로 식이섬유의 결정판이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