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Biotechnology, 바이오텍의 모든 것

이전 바이오텍 카테고리/Biotechnology

인공박테리아 제조 성공하나???

바이오매니아 2009. 9. 25. 23:22
728x90
오늘 이번주 사이언스 이메일이 왔는데 거기에 흥미로운(원문을 보진 않았으므로 흥미있을 것 같은?) 논문이 게재된 모양입니다. 최근에 크레익 벤터 연구소에서 인공생명체 또는 인공박테리아를 만든다는 뉴스가 계속 이어졌었는데 그 중에 한가지 큰 진전이 있었던 모양이네요. 소위 세균의 염색체를 효모에서 합성해서 그걸 다시 다른 세균의 원형질에 집어넣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논문 제목은 Creating Bacterial Strains from Genomes That Have Been Cloned and Engineered in Yeast 입니다.

크레익 벤터 연구소가 드디어 일을 내는 건가...


아직 원문을 못봐서 정확하겐 모르겠지만 내용을 추정해 보면 효모에서 Mycoplasma mycoides genome을 클로닝해서 colony를 키운다음에 in vitro DNA methylation등을 행하고 M. capricolum에 genome을 옮겨서 유전형과 표현형이 Mycoplasma mycoides과 같은 콜로니를 얻었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기술의 핵심은 효모에서 추출한 genome이 새로운 host의 restriction system에 의해 분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외신을 찾아보니 이런 뉴스가 있네요. Craig Venter’s Team Reports Key Advance in Synthetic Biology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