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째 묵혀뒀던 포스팅을 이제 발견해서 완성했습니다.^^)

1. 이승연

영화배우 이승연씨는 우리가 아는 그 이승연씨가 아니고 <똥파리>에서 양익준씨 누나로 나오는 분입니다. <똥파리>가 상당히 터프한 영화인데 거기서 가장 지고지순(?)한 이복누나역으로 나오는 저 배우는 누구지, 하는 궁금증이 생기더군요. 

영화 <똥파리>속의 이승연씨


그런데 정보가 거의 없어요. 게다가 동명이인으로 워낙 유명한 배우가 한 명 더 있어서 찾기도 쉽지 않겠죠. 그런데 타락한 386에 대한 영화라는 평 때문에 봤던 <이웃집 남자>에도 등장하시더군요. 장애인인 김인권씨의 부인으로 나오죠. 

<이웃집 남자>의 이승연씨. 뿌연 오른쪽 얼굴은 주연인 윤제문씨.


그래서 KMDB를 뒤져보았더니 전도연, 하정우의 <멋진 하루>에도 출연을 하셨더군요.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남녀배우 중 한 명이었던 것입니다. 

<멋진 하루>의 첫장면.


KMDB를 찾아보니 위의 영화외에도 <채식주의자>에서 간호사로, <화려한 휴가>에서 방송차량 운전사로도 나오시는 등 출연한 영화가 모두 10여편이 되시더군요. 제 동생이 연극을 했기 때문에 현재 유명해진 배우들의 초창기 모습을 본 기억이 많은데 앞으로 점점 더 높은 비중의 역할로 성장하셔서 "이승연"을 치면 탤런트 이승연씨보다 먼저 검색되시기를 바랍니다. 

2. 심은경

이번 추석에 개봉했던 장진 감독의 <퀴즈왕>은 장진 감독을 좋아하는 제게도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영화에 몰입하지 못하게 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심은경양이었습니다. 어디서 봤지? 어디서 봤지? 장진 사단은 나름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다 생각이 났으니 바로 TV 광고더군요. 소위 서태지 굴욕광고 말입니다.

<퀴즈왕>의 심은경

서태지 굴욕 광고의 심은경


<퀴즈왕>에서는 우울증 환자 모임의 4차원 고등학생으로 출연하는데 은근히 잘 어울리더군요. 류덕환과 맞짱을 뜰 때는 약간 똘끼(?)도 제대로 보여주고 말입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반가운 살인자>에서 찌질한 아빠를 둔 고등학생으로도 나왔더군요. <반가운 살인자>에서도 살짝 반항적인 고등학생 역할을 잘 한 듯합니다. 

<반가운 살인자>의 심은경


3. 김태훈

어디서 본 듯한, 그러면서도 뭔지 모를 매력을 지닌 <아저씨>의 형사님이 바로 김태훈씨입니다. <아저씨>에서는 편집이 많이 되었는지 초반의 강렬한 인상과 달리 중반부터는 비중이 확 줄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김태훈씨가 영화배우 김태우씨의 동생이라고 하더군요. 그러고보니 많이 닮았어요. 김태우씨와 김상경씨를 섞어놓은 듯한 느낌?

이렇게 보니 김태우씨랑 많이 닮은 듯...

아저씨의 터프한 형사 김태훈



필모그래피를 보니 2005년의 <미스터 주부 퀴즈왕>에도 출현하신 것 같고 드라마도 여러편 하신 모양인데 (제가 드라마는 안봐서...) 앞으로 더 좋은 역할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4. 홍소희

아마 2010년 제게 가장 인상적인 영화감독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신동일 감독일 것입니다. <반두비>를 뒤늦게 보고 시간을 거슬러 <나의 친구, 그의 아내>와 <방문자>를 찾아보았지요. 홍소희씨는 신동일 감독의 두번재 장편 영화 <나의 친구, 그의 아내>의 히로인으로 출연한 배우인데요. 영화 자체가 여러가지 상징과 유비가 섞여 잘 이해안되는 스토리라서(감독보고 변태라고 했다지요?^^) 연기가 어색할 수 있었을텐데도 연기가 자연스럽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올해 최고의 히트작인 <아저씨>에서 원빈의 아내역으로도 나왔더군요. 사실 한 번에 못알아봤는데 어디서 본듯해서 찾아봤더니 그렇더라구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아래 사진 말고는 얼굴 나온 사진이 없더라구요.) 

<나의 친구, 그의 아내>의 홍소희씨

<아저씨>의 홍소희씨 (뒤통수)


이 외에도 드라마에도 몇 편 나오신 것 같고 뮤지컬도 하신다고 하고 대학에서는 바이올린을 전공했다고 하니 다재다능한 배우인 듯합니다.앞으로 좋은 배역 많이 맡으시기를...

5. 정은채

영화 <초능력자>에서 전당포 주인의 딸로 출연한 정은채씨입니다. 영화 속에서는 혼혈로 나와서 처음엔 그런가보다 했는데 잘 보면 아닌 것도 같고 잘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의 프로필에는 영국의 대학을 다닌 것으로 나오더군요. <초능력자>에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정지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 은근히 시크한 표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이었는데 아래 TV 광고에 출연하셨더군요. 

  


원래 송새벽씨도 이 리스트에 있었는데 워낙 유명해져서 각종 영화제에서 수상도 하시고 이젠 TV 광고에도 나오게 되는 바람에 지웠습니다. 대신 송새벽씨 TV 광고나 하나 보시죠. 저 어눌한 말투 어쩜 좋아!!!



Posted by 바이오매니아